2022/09 8

남양주 피아노폭포 (Namyangju Piano Falls)

남양주 피아노폭포 경기 남양주시 화도하수처리장에 있는 ‘피아노폭포는 절개지에 철골구조로 인공암반 틀을 이용해 인공절벽을 만들었다. 또한 물의 소중함 및 하수처리과정 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다. 화도하수처리장 생태공원은 각종 수목 및 야생화 식재와 더불어 등산로 및 산책로 등이 설치되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주된 시설은 피아노폭포, 환경체험관, 생태공원, S자형 물놀이장, 피아노화장실 등으로 조성되어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t0VQvVFk98

테마·나들이 2022.09.25

양주 나리공원 (Yangju Nari Park)

양주 나리공원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에 있는 공원으로 양주체험관광농원이라고도 한다. 총 면적 124,708㎡의 부지 위에 33,000㎡의 천일홍 꽃밭이 조성되어 있다. 매년 9월 나리공원 일원에서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리고 있다. 핑크빛 물결로 가을 정취를 자아내는 9월 21일 현재 나리공원 모습이다. 9월 24~25일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문화행사와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중단된 지 3년 만이다. 축제장인 나리공원 13만579㎡에는 천일홍, 핑크뮬리, 댑싸리, 코스모스 등 다채로운 가을꽃을 심어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를 모두 마쳤다. 주차 편의를 위해 주변 초, 중, 고교 운동장을 임시주차장으로 활용하고 대중교통은 전철 1호선 양주역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테마·나들이 2022.09.23

문경 단산 모노레일 (Mungyeong, Dansan Monorail)

문경 단산 모노레일 관광지 문경에서 백두대간을 둘러볼 수 있는 최장거리(왕복 3.6km)의 모노레일이 있다. 단산은 정상부위의 평평한 산세가 푸른 하늘에 제단을 펼쳐놓은 것만 같다는 뜻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펼쳐지는 산정상에는 활공장 레저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드라마 “조선생존기”를 시작으로 최근 촬영지로도 각광 받고있다. 경사도 42도 구간의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모노레일은 왕복 약 1시간이 소요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3vAu1YYLB7U

테마·나들이 2022.09.23

문경새재 (Mungyeongsaejae Pass)

문경새재 백두대간의 조령산 마루를 넘는 재다. 예로부터 한강과 낙동강유역을 잇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개로 사회 문화 경제의 유통과 국방상의 요충지였다.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 옛 문헌에 초점이라고도 하여 풀이 우거진 고개, 또는 하늘재와 이우리재 사이의 새로 된 고개의 새재 등의 뜻이라고도 한다. 임진왜란 뒤에 이곳에 3개(주흘관, 조곡관, 조령관)의 관문(사적 제 147호)을 설치하여 국방의 요새로 삼았다. 그리고 역사에 얽힌 갖가지 전설을 비롯하여 임진왜란과 신립 장군, 동학과 의병이 남긴 사담이 골골이 서리어 있는 역사의 현장이다.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유서 깊은 유적과 설화, 민요 등으로 이름 높은 곳으로 나그네의 숙소인 원터, 신구 경상도관찰사가 관인을 주고 받았다는 교귀정터, ..

테마·나들이 2022.09.13

여주 효종, 세종대왕릉 (King Hyojong and King Sejong's tomb)

여주 효종, 세종대왕릉 한국 역사상 가장 추앙받는 왕의 묘역답게 능역도 크게 해 놓았고, 이 능 또한 대개의 조선 왕릉과는 달리 능침 앞까지 올라가서 관람할 수 있는데, 헌릉처럼 계단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여주로 천장하면서 원래의 영릉 터에 있었던 상석, 망주석, 장명등, 문석인, 무석인, 석수, 신도비 등은 그 자리에 묻혔다. 세종대왕역사문화관 사적 제195호인 조선 제4대 임금 세종대왕의 영릉과 제17대 효종대왕의 영릉이 있는 경기도 여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3개의 상설전시실과 1개의 기획전시실, 영상실, 카페, 수장고 등을 갖추고 있다. 세종대왕과 효종대왕 그리고 조선왕릉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애민정신을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로 꾸며져 있다. https://www.youtube.com/w..

테마·나들이 2022.09.13

여주 신륵사 (Yeoju sinleuksa temple)

여주 신륵사 신라 진평왕때 원효가 창건하였다고 하나 확실한 근거는 없다. 고려 말인 1376년(우왕 2) 나옹 혜근이 머물렀던 곳으로 유명한데, 200여 칸에 달하는 대찰이었다고 하며, 1472년(조선 성종 3)에는 영릉 원찰로 삼아 보은사라고 불렀다. 신륵사로 부르게 된 유래는 몇 가지 설이 전해지고 있다. 그 하나는 “미륵)이, 또는 혜근이 신기한 굴레로 용마를 막았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려 고종 때 건너마을에서 용마가 나타나, 걷잡을 수 없었는데 인당대사가 나서서 고삐를 잡자 말이 순해졌으며 신력으로 말을 제압하였다. 하여 절 이름을 신륵사라고 했다고 한다. 그리고 고려 때부터 벽절이라 불려지기도 하였는데, 이는 경내의 동대 위에 있는 다층전탑을 벽돌로 쌓은 데서 유래한 것이다. https..

테마·나들이 2022.09.06

도덕산 출렁다리 (Dodeoksan Mountain Suspension Bridge)

도덕산 출렁다리 경기 광명시가 지난 8월 27일 도덕산 인공폭포 상부에 '출렁다리'를 개통했다. 수도권 최초의 Y자형 현수교로 초록빛 숲, 물빛 폭포가 어우러지는 디자인 콘셉트로 조성됐는데 성인 640명이 동시에 통행할 수 있다. 중앙부에는 폭포를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어 아찔함과 스릴감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sk8GwJJtTY 도덕산 높이 183.1m이다.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철산동, 광명동에 걸쳐있으며 산 남쪽의 끝자락에 옛날 사신들이 산봉우리에 모여 도와 덕을 나누었다고 하여 도덕산이라 불렀다. 북동쪽 산기슭에는 광명시청, 시민회관이 자리한다. 남동쪽으로 하안동 주거단지와 실내체육관이 있다. 현재 도시자연공원으로 조성되어 시민들의..

카테고리 없음 2022.09.04

충주 활옥동굴 (Chungju Hwalok Cave)

충주 활옥동굴 활옥동굴은 1992년 일제 강점기 때 개발한 국내 유일한 백옥, 활석, 백운석 광산으로, 갱도 길이가 무려 57km 정도로, 지하 수직고가로 711m나 되어 동양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오랫동안 방치된 활옥동굴이 2019년 동굴 테마파크로 다시 태어났다. 갱도 2.5km 구간에 각종 빛 조형물과 교육장, 공연장, 건강테라피존 등을 조성하였다. 최근 방송과 SNS에 ‘핫 플레이스’로 오르내리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동굴 관람 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어마어마하게 큰 권양기를 만난다. 발파해서 채굴한 활석과 백옥을 깊은 갱도에서 운반하던 기계인데, 원통형 몸체에 쇠줄을 감아 물건을 끌어 올린다. 굴과 굴이 끊임없이 이어져 미로찾기를 하는 느낌을 연상게 하며, 다양객색의 빛의 조형물들이 오묘하고 ..

카테고리 없음 2022.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