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0 2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Sogeum Mountain Grand Valley)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원주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소금산 그랜드밸리는 소금산 출렁다리를 포함한 간현관광지의 주간코스를 말한다.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여행객들로 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소금산 그랜드밸리의 시작은 소금산 두 봉우리를 연결한 소금산 출렁다리다. * 출렁다리 길이 200m, 높이100m, 폭 1.5m 로 스릴과 힐링을 즐길 수 있고, 출렁다리와 이어지는 데크 산책로는 피톤치드를 만끽하며 걷기 좋다. * 소금잔도 지상 200m 높이의 절벽에 조성되어 있으며, 360m 길이를 걸으며 아찔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 스카이타워 가파른 절벽 지상 150m 높이에 만들어어 졌으며, 소금산의 기암절벽과 아름다운 자연을 한눈에 담아 볼 수 있다. * 울렁다리 기존 출렁다리의 2배 길이(..

뫼 오름 2022.10.10

옹진 장봉도 장봉편암 (Ongjin Jangbongdo Island Jangbong schist)

옹진 장봉도 장봉편암 주름바위의 정식 이름은 장봉편암이다. 장봉편암은 약 12억년전에 바다 환경에서 퇴적된 석회성분이 포함된 얇은 점토로 구성된 이암층과 석영 성분이 많은 모래가 퇴적되어 형성된 앏은 사암층이 반복적으로 여러겹 쌓여서 이루어진 암석이 변성을 받아 형성되었다. 장봉편암은 지각변동으로 지하에 들어가 열과 압력을 받아서 변성암으로 변해 물결무늬처럼 휘어진 습곡으로 형성되었다. 지하에 있던 암석이 오랜 세월동안 지표에 노출되어 풍화와 침식에 약한 석회성분이 포함된 이암이 변한 점판암은 많이 깍기고, 반대로 석영성분이 많이 포함된 사암이 변해서 만들어진 규암은 덜 깍여서 울퉁불퉁한 차별침식으로 장봉편암과 같은 특이한 모양을 한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fv..

테마·나들이 2022.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