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3

이집트 사막 선셋 사파리, 홍해 스노쿨링 (Egyptian Desert Sunset Safari, Snorkeling in the Red Sea)

이집트 사막 선셋 사파리, 홍해 스노쿨링 * 후루가다 사막 선셋 사파리 후루가다에 있는 사막으로 이동 후, 사막 지프 차량을 탑승하여 사막 사파리를 경험하고 무수한 사구를 구경하는 투어. 베두인 족 캠프를 방문하여 그들의 생활 양식과 사막 생물의 삶과 문화에 대하여 체험이 가능하며 후루가다 사막의 광활한 광경과 해가 지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 홍해 스노쿨링 후루가다는 이집트 홍해 주의 주도이며, 해변에 있는 관광 도시이다. 바닷속 열대어만큼이나 위치에 따라 각양각색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후루가다는 20세기 초를 기점으로 이집트 정부에 의해 관광업이 많이 발달되어 현재 유럽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휴양지 중 하나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jD-TmoeiLA4

테마·나들이 2023.02.01

이집트 룩소르, 왕가의 계곡 (Luxor, Egypt, Valley of the Royal Family)

이집트 룩소르, 왕가의 계곡 당시 이집트 국왕들은 매장품의 도굴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람들 눈에 뜨이기 쉬운 피라미드 등을 피해 의식이나 제례를 위한 제전과는 별도로 능만을 인적이 드문 계곡 바위틈이나 벼랑에 만들었다. 이곳에는 투트모세 1세부터 람세스 11세에 이르는 제18, 19, 20왕조의 거의 모든 왕들이 묻혀 있다. 최대규모인 세티 1세의 능은 길이 100m이며 널길[道]과 널방[玄室]이 15개 있다. 그러나 1922년에 발굴된 제18왕조 투탕카멘 왕릉을 제외하고 모두 도굴당해 유물은 물론 왕의 미라조차 남아 있는 것이 없다. * 투탕카멘 무덤 '비운의 소년 왕' 투탕카멘은 수수께끼의 파라오로 불리며 어린 나이에 즉위해 약 10년간 재위하다 18세에 급사한 파라오이다. 이집트의 긴 역사에서 그의 ..

테마·나들이 2023.02.01

이집트 네페르타리 무덤, 핫셉수트 장제전 Tomb of Nefertari Egypt, Hatshepsut mortuary temple)

이집트 네페르타리 무덤, 핫셉수트 장제전 * 네페르타리 무덤 람세스 2세의 아내이자 고대 이집트의 왕비. 타고난 지혜와 아름다움 덕분에 람세스 2세의 그 많던 여인들 중에서도 가장 사랑하던 아내로 유명하다. 네페르티티와 함께 이집트 왕비들 중 탑급의 인지도를 자랑한다 네페르타리가 묻힌 QV66 무덤은 왕비의 계곡에서도 가장 거대한 무덤 중 하나다. 면적은 무려 520 제곱평방미터에 달하고 내부의 벽화도 극도로 화려하다. 벽화에는 온통 네페르타리 본인의 모습만 그려져 있고 의외로 부군 람세스 2세의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는게 독특한 점이다. 벽화의 주 내용은 사후세계에서 부활한 네페르타리가 여신으로 신격화되어 내세로 향하는 모습들이다. 다만 안타깝게도 무덤 자체는 이미 고대에 도굴꾼들에게 털렸고, 무..

테마·나들이 2023.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