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나들이

오스트리아 비엔나 - 쇤부른 궁전

산내들.. 2019. 12. 12. 14:49

쇤부른 궁전 (Schloss Schonbrunn)






쇤브룬궁은 과거 오스트리아 제국의 로코코 형식 여름 별궁으로 1,441개의 방이 마련되어 있다.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큰 궁전이자 방문객이 가장 많은 유적지 중 하나이며, 문화적으로도 가장 뜻 깊은 곳 중 하나이다.

아름다운 샘이란 의미의 화려한 쇤부른 궁전은 17세기에 지어진 합스부르크 왕가의 여름 별궁으로
50만평에 이르는 그 대지와 궁궐은 1996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선정 되었으며
쇤브룬 공원 안에 있는 빈 동물원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이다.











외부 건물은 크림색이며 내부는 동양의 자기나 칠기, 페르시아의 세밀화 등으로 우아하고 호화롭게 꾸며져 있다,  
쇤브룬 궁전의 정원은 한 시절 유럽을 호령했던 합스부르크 가문의 품격과 취향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벨베데레 궁전 (미술관)


벨베데레는 두 개의 궁전과 광활한 정원으로 이루어진 빈에 있는 건물 단지로, 도시의 훌륭한 정경이 내다보인다.
이 궁전은 당대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이들 중 하나였을 뿐만 아니라 가장 훌륭한 군 사령관이기도 했던 사부아 공국의 외젠 공이 건축했다.
그가 죽은 후, 벨베데레는 합스부르크 가의 황제들이 거주하는 궁전이 되었다.





                             





















오늘날 상벨베데레에는 구스타프 클림트, 에곤 쉴레, 한스 마카르트 등 오스트리아 예술가들의 작품을 소장한 미술관이 되었다.
벨베데레 궁전은 오스트리아 바로크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는 눈부신 본보기로 남아 있다.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