뫼 오름
전북 무주군 국립공원 덕유산 일대가 하얀 눈과 상고대로 장관을 이루고 있다. 짙게 낀 안개가 영하 기온으로 얼어붙어 하얗게 변해버린 나무가지가 눈부시다.
덕유산 향적봉
특히 설천봉에서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과 중봉을 지나 무주구천동 상류까지 겨울이면 눈꽃과 상고대를 보기위해 많은 탐방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bLaE9o5poxw
* 덕유산 등산 코스 (12.5km, 5시간 30분) 무주리조트 곤돌라 - 설천봉 - 향적봉 - 향적봉 대피소 - 중봉 - 오수자굴 - 백련사 - 무주구천동 - 구천동 탐방지원센터
설천봉 콘돌라 종점인 설천봉은 인공눈으로 인해 겨우내내 하얀 눈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언제나 스키어들과 관광객들이 쉽게 오를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눈꽃 산행지다.
향적봉 덕유산은 전북 무주군·장수군, 경남 거창군·함양군에 걸쳐있는 산으로 최고봉은 향적봉(1,614m)이다. 주봉우리인 향적봉을 중심으로 무풍면의 삼봉산에서 시작하여 대봉(1,300m)·덕유평전(1,480m)·중봉(1,594m)· 무룡산(1,492m)·삿갓봉(1,410m) 등 해발고도 1,300m 안팎의 봉우리들이 줄 지어 있어 덕유산맥으로 부르기도 한다. 덕이 많고 너그러운 모산이라 하여 ‘덕유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북덕유산과 남덕유산(1,507m)으로 나뉜다.
중봉 중봉은 무주구천동과 남덕유산으로 가는 분깃점이며 덕유산 대피소에서 중봉에 이르는 구간은 주목 군락지가 있고 봄에는 산마루금 주변 능선에 철쭉꽃이 곱게 피는 아름다운 곳이다.
오수자굴 오수자굴은 덕유산 백련사와 중붕사이의 등산로에 있으며 오수자라는 중이 이곳에서 득도를 하여 오수자굴로 부르고 있다. 영하의 추위로 오수자굴에서는 역고드름이 자라나 하산길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역고드름은 아직 얼지 않은 지하수가 동굴같은 곳에서 떨어지며 차가운 대기와 만나 땅에서 서서히 위쪽으로 얼어 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