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류·곤충·동물
'다람쥐원숭이' 영장목 꼬리감는원숭이과의 포유류로 청서원숭이라고도 한다. 몸길이는 약 23∼237cm, 꼬리길이는 37∼46.5cm이다. 몸빛깔은 황갈색에 검은색이 섞여 있고, 얼굴은 담색이며, 입 주위는 검은색이다. 민첩한 행동으로 나무 위에서 생활하며 잡식성이다. 큰 집단을 이루지만 그 구성은 명확하지 않다. 얼굴, 목, 귀는 백색이며, 콧구멍과 꼬리 끝은 검은색이다. 임신기간은 152∼168일이며, 새끼는 한 배에 1마리를 낳는다. 사육하기가 쉽고 의학·약학 등의 실험동물로써 이용되고 있다. 아마존강 유역 일대와 볼리비아에 걸쳐서 분포한다.
'다람쥐원숭이'
영장목 꼬리감는원숭이과의 포유류로 청서원숭이라고도 한다. 몸길이는 약 23∼237cm, 꼬리길이는 37∼46.5cm이다. 몸빛깔은 황갈색에 검은색이 섞여 있고, 얼굴은 담색이며, 입 주위는 검은색이다.
민첩한 행동으로 나무 위에서 생활하며 잡식성이다. 큰 집단을 이루지만 그 구성은 명확하지 않다.
얼굴, 목, 귀는 백색이며, 콧구멍과 꼬리 끝은 검은색이다. 임신기간은 152∼168일이며, 새끼는 한 배에 1마리를 낳는다. 사육하기가 쉽고 의학·약학 등의 실험동물로써 이용되고 있다. 아마존강 유역 일대와 볼리비아에 걸쳐서 분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