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영흥도 국사봉, 장경리해변 Yeongheungdo Guksabong Peak, Janggyeong-ri Beach

산내들.. 2023. 3. 21. 16:19

영흥도 국사봉, 장경리해변 

 

 

 

 


영흥도 
대부도, 선재도와 이어져 있는 영흥도 는 인천시 옹진군 영흥면에 속한 섬이다. 
면적 23.46km2, 해안선 길이 42.2km이고, 섬 중앙에 최고봉인 국사봉(128m)이 있다. 
관광명소로는 십리포 해수욕장과 장경리 해수욕장이 있다. 

 

 

 

 

 

 

 

 



통일사 
6 · 25때 학도병으로 전사한 남편의 넋을 기리기 위해 1983년에 창건한 절이다. 
통일이 하루 빨리 이루어지기를 기원한다는 이 절에는 태극기가 매일 게양되고 있다. 
울창한 숲 사이로 바다 위에 외항선이 들고 나는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SNRTI548Vxc 

 

 

 



국사봉 
영흥면 내리에 위치한 해발 167m 산이다. 
영흥도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로 '국사'라는 지명에는 고려왕조의 멸망과 관련된 전설이 전한다. 
이성계가 조선왕조를 개창할 즈음 고려의 왕족 일가가 영흥으로 피난하였다고 하는데, 
그들은 이 봉우리에 올라 '멸망하던 나라를 생각하였다'는 유래를 갖고 있다. 
산 정상과 주변에는 소사나무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장경리해수욕장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서남쪽으로 약 34km 떨어져 있다. 
1.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1만 평이 넘는 노송지대, 넓은 수평선 위로 떨어지는 낙조가 장관이다.
각종 편의시설이 비교적 잘 갖추어져 있으며 드넓은 노송숲은 훌륭한 야영장이 되어 가족 단위 여행에 좋다.
인근의 국사봉으로 이어진 약 5km의 임도를 산책하듯 걸어 십리포해수욕장에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