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2 2

인천 실미도 일몰 (Sunset in Silmido Island, Incheon)

인천 실미도 일몰 실미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에 위치한 면적 253,594 m²의 무인도이다. 무의도에서 북서쪽으로 약 400 m 떨어져 있고, 인천항과 약 21.2 km 떨어져 있으며. 하루 2번 썰물 때에 무의도와 연결되어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데 영화 실미도로 유명해진 섬이다. 무의도에서 실미도를 마주하고 있는 해변을 실미해변이라고 하며 오토캠프장이 있다. 계절과 위치에 따라 실미도 남쪽 또는 북쪽해안으로 떨어지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몇해전에 처음 만나 본 포인트에서 촬영한 오메가 현상의 일몰이다. 오메가(Ω) 현상은 바닷 수온과 대기의 기온차가 심한 겨울철에 빛의 굴절로 일어난다. 실미도 배경에 드리워진 섬은 덕적도다. 인천 실미도 일몰 (Sunset in Silmido Island, I..

불암산 (Bulam Mountain)

불암산 (Bulam Mountain) 불암산 높이는 509.7m이며 필암산 또는 천보산이라고도 한다. 정상부에 있는 큰 바위가 마치 부처님의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불암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산의 능선은 남북으로 이어진 방향인데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과 경기도 남양주의 경계를 이룬다. 산 자체는 단조로우나 거대한 암벽과 절벽, 울창한 수목이 어울려 아름다운 풍치를 자랑한다. 거북바위, 해골바위 등, 기암이 많으며 대부분 깎기고 패인 풍화혈의 타포니바위들이다. 산 남쪽 사면의 불암산 폭포와 경수사 경내의 불암폭포는 비가오면 장관을 이룬다. 산정에는 옛 성터인 불암산성과 봉화대 터가 남아 있으며 신라시대 불암사와 그 부속 암자인 석천암이 있고, 조선시대의 학도암을 비롯해 천보사, 경수사, 정암사가 있다. ht..

뫼 오름 2022.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