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3 3

부안 개화도, 조류지 일출 (Buan Gaehwado, ebb and flow Sunrise)

부안 개화도, 조류지 일출 계화 조류지는 계화도 간척에 따라 조성된 곳이다. 드넓은 농경지와 갈대숲, 각종 야생조수가 서식하고 있다. 겨울철에는 수많은 철새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군은 야생조수 보호를 위해 조수보호구로 지정 관리하고 있으며, 길게 늘어선 조류지 뚝 방풍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해돋이가 장관을 이룬다. https://www.youtube.com/watch?v=Iupibm8k_VY

테마·나들이 2022.08.13

부안 변산, 채석강 (Buan Byeonsan, Chaeseokgang)

부안 변산, 채석강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변산반도국립공원에 위치한다. 격포리층개설1976년 전라북도 기념물로 지정되었다가 2004년 명승 '부안 채석강 적벽강 일원'으로 승격 지정되었다. 변산반도 서쪽 끝의 격포항 오른쪽 닭이봉일대의 1.5㎞의 층암절벽과 바다를 총칭하는 지명으로 변산팔경 중의 하나인 채석범주가 바로 이곳을 말한다. 유래당나라 시인 이태백이 술을 마시며 놀았다는 중국의채석강과 흡사하다고 하여 ‘채석강’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전한다. 경치가 아름다울 뿐 아니라 바위의 기묘한 형상 때문에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격포항 오른쪽의 닭이 봉 밑 바다에서 추켜올려진 단애는 수성암 단층을 이루고 있다. 바닷물의 침식을 받은 화산성 퇴적암층은 격포리층으로 역암 위에 역암과 사암, 사암과 이..

테마·나들이 2022.08.13

춘천 삼악산 등선폭포 (Chuncheon Mt. Samak in deungsun Waterfall)

춘천 삼악산 등선폭포 삼악산은 강원도 춘천시 서면에 있는 산이며 높이는 654m이고 주봉은 용화봉이다. 서울시에서 80km, 춘천시에서 10km 떨어진 북한강변 의암댐 바로 서쪽에 있다. 주봉인 용화봉과 함께 청운봉(546m), 등선봉(632m) 등을 합쳐 삼악산이라 부른다. 암석은 약 5억 7천만∼25억 년 전에 퇴적된 사암이 높은 온력을 받아 생성된 변성암이다. 산의 규모가 크거나 웅장하지는 않지만 경관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험준한 산세를 이용한 천혜의 요새로서 곳곳에 삼국시대 이전 맥국의 성터가 있으며 후삼국의 궁예가 쌓은 것이라고도 전해지는 대궐터의 흔적도 470m 정도 남아 있다. 그 외에 문화재로는 부근에 금선사, 신흥사, 흥국사, 상원사 등이 있다. https://www.y..

테마·나들이 2022.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