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3 5

루마니아 시기쇼아라 역사 지구 (Shoara Historic District, Romanian period Sighisoara)

루마니아 시기쇼아라 역사 지구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 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중세시대의 요새도시 모습이 남아있다. 1280년에 ‘카스트룸 섹스로 알려진 이 도시는 장인들의 강력한 길드(guild) 덕분에 상업 활동에 활기를 띠었다. 시기쇼아라는 루마니아 트란실바니아 지방(해발 380m)에 위치한 무레슈주의 도시다. 12세기 헝가리 왕국이 국경 방어 차원에서 초청한 트란실바니아 작센인 장인과 상인이 이주하면서 형성되었고, 몇 세기 동안 중앙 유럽의 변두리에서 전략적 상업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작고 요새화된 중세기의 멋진 도시다. 또한 블라드 체페슈가 태어난 곳으로 유명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XoxWrye68Yc * 시기쇼아라 산상교회 시기쇼아라에서 가장 ..

테마·나들이 2022.08.03

루마니아 시비우 구시가지 대광장(Square in the Old City of Sibiu, Romania)

루마니아 시비우 구시가지 대광장 루마니아 중부에 있는 알시비우주의 주도. 카르파티아산맥에 위치한다. 불가리아 어로 '산사자나무'라는 뜻인데 이 지역에서 많이 자라는 나무라고 한다. 로마의 속령 다키아의 식민도시로서 건설된 후 12세기에는 작센인(人)의 이주에 이어,14세기에는 독일계 주민의 행정·상업의 중심지로 번영하였다. 기계·섬유·인쇄·화학·피혁·식품 등의 공업이 활발하며, 주변지구에서는 모직물·모자·융단 등을 생산한다. * 시비우 구시가지, 시바우 대광장 (Grand Square Sibiu) 성벽우로 둘러싸인 시비우 구시가지는 가운데 가장 큰 광장인 마레 광장, 그와 연결된 미카 광장, 왼쪽으로는 첨탑으로된 교회가 있는 후에트 광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시비우 대광장의 규모는 13,206㎡ 이고,..

테마·나들이 2022.08.03

루마니아 브라쇼브, 루피아 요새와 검은 교회 (Fort Rupia and Black Church, Brashov Romania)

루마니아 브라쇼브, 루피아 요새와 검은 교회 * 브라소브 브라쇼브는 루마니아의 중앙부에 위치한 도시로, 브라쇼브 주의 행정 중심지이다. 1951년부터 1961년까지는 이오시프 스탈린의 이름을 따 오라슐스탈린으로 불렸다. 카르파티아 산맥에 둘러싸여 있고, 수도 부쿠레슈티와는 166km 떨어져 있다. * 루피아 요새 루마니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중세의 요새 중 하나는 루피아 요새이다. 루피아 요새는 cohalm언덕의 꼭대기, 브라쇼브 카운티와 무 레스 카운티 경계에 있다. 오랜 시간동안 전략적 위치에서 주변 언덕과 계곡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요새와 피난처의 역할을 했다. 1432년과 1437년에 터키에게 약탈당했고, 1643년에는 화재로 폐허가 되어 버려졌다. 하지만 2002년 정부는 루피아 요새를 관광지로..

테마·나들이 2022.08.03

루마니아 브란. 브란 성 (Romania Bran, Bran Castle, 드라큘라 성)

루마니아 브란. 브란 성 1212년 독일 기사단의 요새로 만들어진뒤 1920년 합스부르크 왕가의 마리여왕에게 헌정되었고, 이후 대대적인 개조를 통해 애초 요새로서의 외양이 사라지고 낭만적인 여름 궁전으로 바뀌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로운 양식이 추가되어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등 다양한 양식이 결합되어 있는 건물이다. 13세기 초반에 독일기사단(Teutonic Order)이 이곳에 목재로 된 요새를 건설하기 시작하였다. 1242년에 몽골이 이 요새를 파괴한 이후, 1377년에 헝가리의 왕 지기스문트가 이곳에 돌로 된 요새를 지을 것을 명령하였다. 헝가리의 지배를 벗어나 터키 제국의 지배를 받게 되면서 트란실바니아의 관할 구역이 되었으며 1800년대 초반에는 오스트리아령으로,1866년에는 헝가리 제국..

테마·나들이 2022.08.03

루마니아 시나이아, 수도원 (Romania Sinaia, Monastery)

루마니아 시나이아, 수도원 펠레슈 성에서 시나이아 수도원 가는 숲길의 양 옆으로 노점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다. 각종 수공예품과 기념품, 전통 의류나 신발 등, 다양한 상품들이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시나이아 수도원의 이름은 성경에 나오는 시나이 산에서 따온 것이며, 시나이아라는 도시 이름은 인근에 있는 시나이아 수도원에서 따온 것이다. 과거 왈라키아 공국의 귀족 칸타쿠치노 집안의 여름별장으로 쓰인 그리스 정교회이고 수도원 안에는 구교회, 신교회가 나뉘어 있다. * 시나이아 수도인 부쿠레슈티에서 125킬로미터 떨어져 있지만 기차로 연결되어 교통이 편리하다. 해발고도는 767~860m 사이이며, 연평균 기온은 8°C, 연평균 강수량은 900mm이다.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상대적으로 따뜻한 기후여..

테마·나들이 2022.08.03